본문 바로가기

NELL Q&A/▶ 리프팅

실루엣소프트 시술 후

얼굴리프팅은 다양한 실을 이용해 절개하지 않고 국소마취를 통해 실을 삽입하여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생겨나게 하는 시술입니다. 


돌기가 있는 실이나 실루엣소프트의 돌기는 낚시바늘처럼 중력과 반대 방향으로 당겨지면, 저항이 생기며 당겨지기 때문에 피부 속에서 처진 조직을 고정하고 리프팅시킨다. 


또한 피부 속에서 주변 조직을 끌어당겨 늘어진 뺨이나 처진 피부 주위에 볼륨이 형성되도록 만들어 준다. 실에 있는 돌기가 일단 조직에 걸려 붙잡힌 상태로 유지되면 실에 장력이 걸려 피부 조직이 리프팅되고 이런 피부 조직의 긴장은 다시 실 주변의 피부에 새로운 콜라겐이 형성되도록 자극해 리프팅 효과가 증대된다. 


또한 피부와근막에 삽입된 실이 주변에 섬유화를 일으키고 이것이 결국 노화된 피부에 도움을 준다. 


[실루엣소프트 시술 후]

 시술전                                                시술 후 일주일 경과                               시술 후 한달 경과



시술 전 사진은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첫시술 2018년 1월에 시술 한달 뒤 경과사진입니다)

실제로 저희 넬클리닉에서 받으셨으며, 사진사용에 동의하신 분입니다.

개인에 따라 효과는 상이 할 수 있으며 부작용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진은 실물과 다를 수 있음>


 


홈페이지바로가기 클릭



똑같은 시술을 받아도 개인의 능력에 따라 효과는 개인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실리프팅은 물론 실의 갯수도 주용하지만 무엇보다도 원장님의 디자인능력과 섬세한 터치에 따라서 효과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실리프팅의 가장 큰 장점은 실이 피부속에서 천천히 녹으면서 피부 재생을 활성화 해줘 시간이 지날 수록 피부 탄력이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리프팅 후 주의 사항]

1. 시술 후 처방해드린 약을 잘 복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 술, 담배 등은 1주일 동안 삼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얼굴에 강한 경락은 한달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사우나, 찜질방 출입은 최대 1주일 이상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5. 충분한 수면, 수분, 영양분의 섭취가 콜라겐 형성을 극대화하게 만듭니다.

6. 과한 운동은 최대 2주일 정도는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7. 시술 후 효과가 극대화 되는 시점은 충분한 콜라겐이 생겨나는 6개월 후 정도입니다.



[실루엣소프트 실리프팅과 병행하면 좋은 시술]

일반적으로 실리프팅과 병행하는 시술 중 가장 흔한 시술을 보톡스와 필러입니다.  그외에 다른 병행 시술을 살펴보면, 


1. 자가혈소판을 이용한 재생치료

: PRP시술은 혈소판 내에 풍부하게 있는 성장인자를 통해 콜라겐과 탄력섬유 등을 새로 만들어 내는 방법으로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2. 스컬트라 or 엘란쎄

: 실리프팅을 하면서 유난히 꺼진 부위가 있는 경우 PLLA성분의 스컬트라나 엘란쎄를 이용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서서히 자연스럽게 볼륨이 증가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3. 고주파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 (써마지 or MPR회오리리프팅) 

: 고주파 리프팅을 통해 피부표면에 상처 없이 진피층과 지방층의 섬유막에 열이 전달되어 콜라겐 재합성을 유도하는 시술로 피부탄력, 리프팅을 유도한다. 


4.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슈링크)

: HIFU시술은 실리프팅과 병행하기 좋은 시술로 다운 타임이 적으면서 전반적 탄력이 개선되길 원하는 경우 전체적으로 시술을 받는 것을 권유드린다. 슈링크는 SMAS층까지 깊게 에너지를 전달하여 리프팅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