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넬클리닉에서 알려드리는 실리프팅의 부작용

'의료는 더이상 쇼핑이 아닙니다'


넬클리닉에서 사용하는 녹는실리프팅은 필러보다 안전한 시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작용으로 고통받고 계시는 분들이 발생하고, 그로 환자와의 관계가 무너지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오늘은 실리프팅으로 넬클리닉으로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문제점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대로 아는 것이 안전하게 시술을 받는 첫걸음입니다.


이론적인 부작용 가능성은 무수히 많습니다. 부작용은 크게 환자측 요인, 의료진 요인으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환자측 요인의 경우 체질이나 복용하고 있는 약물, 앓고 있는 질환, 시술 후 관리 등이 있고, 의료인 요인으로는 테크닉의 선택, 숙련도 등에 있을 수 있다. 






실리프팅 부작용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리프팅 시술 과정에서 멍, 붓기, 통증 등 부작용이 흔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1~2주 정도면 사라집니다. 드물게 발생하는 부작용으로는 실의 돌출, 피부 굴곡, 감염 등이 있지만 이는 해당 의료진의 진단에 따라 추가적인 시술로 해결 할 수 있습문제입니다. 




1. 녹지 않는 실로 시술 받았을 경우

(넬클리닉은 녹지 않는 실리프팅은 안합니다)


대체적으로 녹지 않는 실리프팅은 부작용 사례가 많습니다. 녹지않는 실의 가장 큰 담점은 이물감이 크다는 점과 문제가 생겼을시 실을 빼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언론에서 다루고 있는 부작용은 녹지 않는 실리프팅이 경우가 많습니다.  넬클리닉은 조금이라도 위험성이 있는 실리프팅은 절대로 시술 하지 않습니다.




2. 경험이 많지 않은 의사의 시술

(넬클리닉은 매달 실리프팅 핸즈온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프팅을 받기전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상담 받으시길 바라며, 시술 이후 부작용과 사후 관리가 철저한 병원에서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내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실로 리프팅을 받을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실이 좋다고 들어서,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시술을 받는 경우 문제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 실도 두껍고 얇은 실, 코그가 크고 작은실, 간격이 좁고 넓은 실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희 넬클리닉에서는 개인의 피부 두께, 처진 정도, 원하는 결과에 따라 맞춤 시술로 안전한 시술 우선적으로 합니다. 대부분 무턱대고 시술을 받는다면 부작용 가능성을 높을 것이다. 이부분을 쫌더 쉽게 설명하면 피부가 얇은 사람에게 두껍고 코그의 간격이 넓은 실로 시술하면 딤플 현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