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LL Q&A/▶ 큐오필,큐오젤

큐오필 부작용 증상 및 대처법

안녕하세요 NELL클리닉입니다.

본원이 큐오필 시술한지 어느 덧 2년이 다되가네요 ^^

이번에 저희 병원이 큐오필 시술이 어느덧 1,000케이스 돌파하였습니다.

 

 

넬클리닉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큐오필 시술을 받기전에 부작용에 대한 문의를 많이 주시는데요, 큐오필부작용 증상과 넬클리닉만의 부작용 대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큐오필은 HA필러와 자가혈을 혼합하여 시술하는 필러입니다.

먼저 고객님들께서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붓기'일텐데요, 의료진 입장에서도 가장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붓기'는 시술하고 나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붓기가 아니라 부작용 현상으로 나타나는 붓기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큐오필은 HA필러의 종류이므로 시술 후에 붓기가 발생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붓기의 정도 차는 있지만, 누구나 어느정도의 붓기가 발생할 수 있는 거죠,  이런 정상반응의 붓기는 시술 후 3~4일이면 사라집니다.

 

큐오필 붓는 부작용이 발생하는 이유는?

필러시술 직후 일반적으로 어느정도의 붓기는 나타나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시술 후 나타는 붓기는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큐오필 시술 후 2주~4주 후 에 발생하는 붓기는 특이한 현상입니다.

 

큐오필의 주요 부작용 중 나인 붓는 현상은 얼굴전체적으로 붓기도 하고 부분적으로 붓기도 합니다. 그리고 붓기와 통증이 동시 유발되기도 합니다.  이때 나타나는 부작용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시술의 문제일 수도 있고, 큐오필의 주성분인 티슈필 자체에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큐오필은 일반적으로 완제품형태로 출시되는 필러와 다르게 환자의 혈액에서 추출한 성분과 제품을 혼합해야 하므로 이 과정에 문제가 생길 경우 몸안에서 이상 반응을 일으키도 합니다.

 

 

큐오필 부작용 대처방법은?

큐오필 뿐만 아니라, 모든 시술의 부작용도 마찬가지로 빠른 기간에 병원에 내원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큐오필의 경우 일반 HA필러와는 달리 부작용이 발생했을때 어느 정도의 치료기간이 필요합니다. 보통 HA필러를 녹일 경우 단기간내에 사라지지만 큐오필의 경우 자가혈과 병행하여 시술하기 단기간내에 없어지지 않는 점을 유념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먹는 약과 꾸준히 치료 받는 것이 빠른 회복에 필요한 과정입니다.

 

 

 

 

 

 

'NELL Q&A > ▶ 큐오필,큐오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큐오젤 가슴볼륨필러  (0) 2016.09.30